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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생활 수급자, 차상위 계층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각종 생활 요금을 감면해 드립니다.
신청 방법을 확인해 주세요!
취약계층 생활요금 감면은 저소득층이나 사회적 약자를 위해 제공되는 서비스 중 하나입니다. 이 서비스는 가정의 전기, 가스, 수도 등 생활에 필요한 기본 요금에 대해 일정한 금액을 감면해주는 것입니다.
취약계층 생활요금 감면을 받기 위해서는 해당 지역의 복지 정책에 따라서 자격 조건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보통은 저소득층 가구, 다문화 가정, 한부모 가정, 장애인 가정, 노인 가정 등이 대상이 됩니다.
감면액은 지역, 세대원 수, 가구 소득 등에 따라 상이하며, 정부나 지자체에서 제공하는 지원금으로 보조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이를 통해 취약계층 가구들이 기본 생활에 필요한 인프라 요금을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적입니다.
■ 도시가스
이용 중인 도시가스회사 콜센터에서 대상자 확인 후 신청
- 도시가스 지사 및 주소지 관할 주민센터 방문 신청 가능
■ 전기
한국전력고객센터에서 대상자 확인 후 신청
(유선 : 123 / 휴대폰 : 지역번호+123)
- 주소지 관할 한전 지사 및 주민센터 방문 신청
- 한전 사이버지점 온라인 신청 가능
■ 이동통신
이동통신사 통신감면 안내센터(휴대전화로 1523) 또는 통신사 고객센터에 신청
- 주소지 관할 주민센터 방문 신청 가능
■ 지역난방
한국지역난방공사 콜센터 (1688-2488)
대상자 확인 후 신청
- 한국지역난방공사 누리집 고객마당
- 온라인 신청 및 주소지 관할 주민센터 방문 신청 가능
■ 유선전화
통신사 고객센터에 전화 신청
(KT 100, SKB 106, LGU+ 101)
- 가까운 통신사 대리점 방문 신청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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